본문 바로가기

IT

[엑페 사망] 엑페로이드 실사하기 실패..


지난 토요일 부터 엑페로이드 (싼디로이드2.2)로 실사를 해보기로 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실패가 됐습니다. 현재 제 엑페가 액정이 완전히 나가버리면서....폰을 쓸 수가 없는 상황이 됐습니다. 아직 정확히 테스트를 해본 것은 없지만...8월 20일 버전 G-Pack을 시용하는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셨으면 합니다. 

- 문제 발생기종: Xperia X1 (09년 6월 제조)
- 안드로이드 버전 : XDandroid G- pack 8/20일자
- 증상 설명: 배터리가 완전히 다 달고나면... 다시 윈도우 모바일로 가동할 때 액정이 나가버림
- 증상 이전 문제상태: 기본적으로 보드 가 살짝 맛이 갔었음.(USB 연결 등에 문제가 있었음)
 
그 이외에 제가 반나절 정도 실사한 엑페로이드에 대한 기록을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도움이 돼셨으면 합니다..



윈도우 모바일 상태에서의 배터리 정보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순정상태에서는 66% 정도의 충전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큰 무리가 없이 사용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이 상태에서 안드로이드를 가동해서 안드로이드 모드로 들어갔습니다. 


  카메라의 Exif 정보아는 조금 다른 시간이 찍혔을 것입니다...중간에 디카의 정보가 초기화 되는 사태가 발생을 했습니다;;; 아무튼 일단 KT 엑페 상태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60% 정도의 베터리 상태에서 넘어왔지만 20일자 엑페로이드의 경우에는 배터리 체크 모듈이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 실제로 베터리 상태가 70% 로 표시가 됐습니다.  이상태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엑페로이드 상태에서 작업한 것...
- 전화 1통 : 약 5분 정도
- 문자 10통 : Hantcent SMS 사용.
- 트위터 사용: Touiteur 사용 (notification on)
- 데이터 통신: KT 3G 

그렇게 한시간이 지난 다음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터리 체크로 확인산 수치는 약 21% 정도... 한시간동안 할 수 있는 일상적인 전화기 사용이지만 엑페로이드는 전력을 40%나 뿜어내야하는 과중한 작업이었습니다;;; 실제로 배터리 체크를 하는 부분이 좀 덜 만들어졌다고 가정하고 ..한시간에 30% 씩 베터리를 쓴다고 가정하면...

"충전을 만땅으로 한 밧데리 2개를 가지고 쓸 수 있는 시간은 약 6시간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유선전화기로 쓰는 상태가 아니고서는...엑페로이드를 실제로 사용하는 것은 아직은 무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만 속도나 안정성이라는 부분에서는 상당히 완성 수준에 근접을 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완성이 된다면 카메라와 같은 모듈이 작동을 안해도 실제로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 엑페의 액정이 나가버리는 버그만 없다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