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새로운 Keynote item! 애플 리모트


 Apple Remote 를 장만했습니다. 그동안은 살까말까를 무지무지 고민을 하던 녀석이었는데...어머니께서 쿨하게 이번에 백화점 상품권을 득템하신 기념으로 하나 사주셨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드디어 저에게 이녀석이 손에 들어왔습니다.

 사실 애플리모트를 사용하는 주요 목적이라면...대부분 Front row 나 iTunes를 플레이하기 위해서 쓴다고 알고 있는데..(@_melonsoda 형은 애플티비를 쓸때 쓴다고..; ) 제가 이것을 산 목적은 역시 키노트를 쓰기 위해서 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간단하게 쓰는 모습을 올려보겠습니다.


 
 
 쓰는 모습을 보면 아시겠지만....상당히 강력합니다...ㅋㅋㅋㅋ 각 버튼 하나하나가 역할이 있습니다...ㅋㅋㅋ 덕분에 진짜 괜찮게 쓸 수가 있습니다. 특히 매뉴를 눌렀을 때 원하는 곳으로 슥~ 탐색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강력한 것 같습니다. 이 점은 그동안 써왔던 아이폰의 Keynote Remote 와는 다른 매력의 장비 같습니다.

 


 평소에 자주 쓰는 아이폰의 Keynote Remote app ($0.99) 과 이 리모콘은 이제 각자의 역할에 맞게 사용하게 될듯 합니다. 와이파이가 갖춰진 환경이나 피티의 길이가 긴 경우에는 아마 뒷 페이지나 노트를 볼 수 있는 아이폰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며... 
 내용보다는 비주얼이나 효과에 특화된 경우에는 역시 간단한 리모콘이 쓰기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와이파이가 불가능한 환경에서는 근거리지만 적외선 리모콘이 쓰기도 편하고 딜레이도 없는 좋은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결국은 장소와 상황에 맞는 옵션을 하나 더 확보한 것이네요 ^^


아무튼...이런 선물을 주신 어머니께 감사드리고.... 잘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