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감압식으로 멀티터치가 가능하다..?


Engadget의 기사를 읽다보면 정말 전세계에 "새로운 것이 많이 나오는 구나...지금 글을 쓰고 읽고 있는 이순간에도!"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람들의 흔히 하는 편견으로 감압식과 정전기식을 비교할 때 감압식은 싸고 구시대적인 기술, 정전기식은 아이폰 스타일의 신식 터치기술 이라는 편견이 깔려있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감압식이 정전기식 보다 미세터치가 가능하다는 사실에 주목하기도 하지만 터치 반응의 한계를 지적하는 것도 일리가 있었고....가장 중요한 것이 멀티터치가 불가능한다는 인식이 강했었습니다.

하지만...불가능은 역시 없는 것입니다. 멀티터치를 아주 부드럽게 지원하고..심지어 터치의 강도(압력)을 측정해서 굵은 글씨..얇은 글씨를 쓸 수 있는 감압식 터치기술이 등장을 하고있다는 것을 보니깐 감압식 터치의 미래가 굳이 나쁘다고만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멀티터치 기술 때문에 애플이 HTC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감압식 멀티터치의 기술의 특허가 어느쪽의 대형 밴더의 손에 들어갈지..그리고 이것이 시장에서 성공을 할 수 있을지는 조금도 두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만 편견이라는 것은 역시나 무서운 것이며..그 틀을 깨는 사람들이 IT라는 세계에서 성공의 열매에 가까워 보인다는 것을 부정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감압식 멀티터치...멋지게 한방 맞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