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10월 12일 노벨 경재학상 수상자가 나왔네요.

노벨경제학상 美 오스트롬·윌리엄슨

공공의 자산이 다수의 경제주체들에 의해 어떻게 성공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면서 “수상자들은 지난 30년간 경제 거버넌스(지배구조) 연구를 초보적인 수준에서 첨단 연구로 발전시켰다. ”고 평가했다. 제도경제학과 공공선택이론의...


올해도 공동 수상이네요. 작년에도 엄청 늦은 나이지만 열정을 태우시건 노 경제학자 분께서 영광을 얻어가셨는데..올해는 여성학자분께서 영광을 얻으셨네요..작년에는 김태진 교수님께서... 08년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의 사회경제학을 시험문제에 냈던 기억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