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2009년 10월 9일 쉘링포드의 경제한마디

버냉키 “경기회복이 확실하면 긴축통화정책 실시”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이 미 경제가 충분히 회복된 이후에 긴축 통화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금리를 한동안 유지하겠다고 밝힌 것과 맥을 같이 한다. 이날 그는 경제 전망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금융위기 때...

나는 확실히 서민인 것 같다...최진기 강사님이 구글60%, 네이버 30% 국내신문 10%를 보면 대충은 보인다고 했는데..사실 뭔가 조금 까리까리 하다...

 진짜로 세계 경제가 회복국면에 들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을까? 나는 그것부터 의심스럽다.

 
진작 내가 체감하는 국내 고용이나 가장 가깝게는 장학금이나 등록금의 기준마저도 아직은 그런 움직임을 보여주지는 못하는 것 같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