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2009년 9월 24일 쉘링포드의 경제한마디

아이폰 통과, 외신도 주목

아이폰의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조금 지난 기사기는 합니다만 추가로 링크를 한다면..



9월 22일 한겨레 기사

예상되었던 일이 드디어 현실이 됐습니다. 위에 외신이 주목한다는 내용의 기사를 적었지만...확실히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의 업계일 것입니다. 한국 업계는 이번에 아이폰을 중심으로 형성될 것이라 예상되는 어플리캐이션 시장, 오픈마켓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은...정말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꿈과 같은 이야기일 줄 알았습니다. 오픈된 코드를 통해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그것을 직거래한다? 정말 꿈같은 이야기 입니다만... 현실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곧 한국에서도 이 마켓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감계무량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 세계최고의 마켓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Appstore에는...75000개의 어플이 거래되고 있으며..


얼마전 문을 열은 반쪽 앱스토어, SKT의 T Store는 이제 겨우 100여개...그것도 데이터 통화료를 수만원씩 지급을 해야한다고 합니다...그 경쟁력의 차이는 말이 안되는 것입닏. (애플의 마켓은 데이터통화료 따위는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이번에 아이폰과 함깨...KT 윤석채 회장이 "노린다" 라고 까지 표현한 SHOW Store가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도입에 가장 적극적이었던 KT이니 만큼..기본 요금제를 조금 부담스럽게 하더라도 이용에서는 모든 것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넷스팟 쿡스팟의 무료 이용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로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저도...나중에 앱이나 한번 만들어 볼까요....나~~~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