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아이폰 os 업그래이드 외 잡설


<아이폰의 새로운 OS 등장이 다가온다>



아이폰이 새로운 운영체제가 등장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아이폰이 들어어지 않은 상태이며..가장 인기있는 옴니아의 경우도 윈도우즈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v6.1) 아이폰의 경우는 애플의 작품이니만큼 애플OS를 기반으로 하는 아이폰OS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본 적도 없음;)
일단은 저는 이 기사를 보면서 3세대 아이폰이 등장을 하는 줄 알고 깜짝 놀라서 클릭을 했었는데 클릭하고는 낚였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관련 기사의 url도 안 남깁니다..망할;; )

아이폰에 대해서 관심은 많은 종족이지만 아이폰을 구경도 못해봐서 그런지 저 os에 대한 감이 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단은 애플의 맥킨토시를 기반으로 하는 os라면 윈도우 모바일보다 적용이 뭔가 빠르거 그라지 않을까 짐짐 예상을 해봅니다. 사실 옴니아 윈도우즈 스타일이 익숙해서 그런지 편하기는 하지만 뭘 하나 적용할 때 좀 느리다는 단점은;;;;

그렇지만 문제는 아이폰의 어플리케이션 (데스크톱으로 따지면 '프로그램') 이 옙스토어를 통한 유료서비스라는 점은 한국 사용자로서 뭔가 좀 미적찌근한 태도를 보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물론 옙스토어 자체가 영어 서비스인 것도 접근성이 떨어지는데...만약에 그 사이트가 한글로 나온다고 하더라도...그 어플리케이션이 다 한글와 되는 것은 아닐꺼고...심지어 돈까지 건당 얼마씩 지불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깝깝해서...아이폰을 구매할 의욕이나 날지 모르겠네요..

아마 아아팟 터치가 그렇듯이 핵을 써서 풀어버리고 이거저거 막 집어 넣을 수도 있겠지만 윈도우모바일 기반의 기존 프로그램을 쓸 수도 없을 것 같고....(저희 아버지 옴니아에선 워크2도 돌아가는데;;)
이래저래 나와봐야 알겠지만 가능하면 출시하고도 한~참 후에 안정화된 버전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달러 값 때문에 아마 싸게 나올 것 같지도 않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