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E8의 추가기능 제거모드

IE8에…IE탭이 존재한다는 것은 얼마 전에도 이야기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IE 역시 느려진 검색속도와 웹 속도를 인식하면서 웹표준에 맞춰진 형태의 브라우저로 이번 8버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ActiveX 를 유일하게 지원하면서 가장 강력하게 지원하는 브라우저 입니다.

 

물론 ActiveX를 사용하면 강력한 어플리캐이션을 지원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웹브라우저의 덩치가 너무 커지는 문제 때문에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이 점은 계속해서 ActiveX를 깔면서 정도 심해지는데요…그런데 이번 IE8b2에서는 좀 독특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바로 추가기능 없이 사용하는 IE 인데요..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시스템 도구>IE(추가기능 제거) 를 클릭하시면 사용이 가능하고..그냥 IE에서도 그냥 모드를 바꿔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는 축덕의 여신 소풋 김석류 글태레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상단에 한 줄이 뜨기는 하지만 IE에서 허용가능한 가장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물론 플레시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은 지원하면서 순수하게 추가기능만을 삭제한 케이스입니다. 구글 크롬과 페이지 뷰 속도를 비교해봤는데요. 실험대상은 소풋의 신규 쓰레드인 김석류 팬 쓰레드입니다.

 

IE8 b2, 추가기능 제거모드, 2.16 sec

chrome, 일반모드, 1.98 sec

 

제가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상황이라 좀 느리긴 했고..또 핸드폰의 스탑워치를 사용해서 100% 수작업으로 진행한 것이기는 하지만 역시 크롬보다는 조금 느린 것 같지만 그래도 IE에게는 괄목할 만한 수준이네요. (FF는 몇차례 저 쓰레드를 들어가본 적이 있어서 캐시 문제로 테스트에서 제외했습니다.)

 

물론 이런 모드가 있어도 저는 은행 결제 이외에 IE를 쓰는 편이 아니라서 하지만 제가 쓰는 문제와 별개로,,.그래도 좀 IE의 재미있는 발악이라고 생각하니깐..좀 웃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