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피씨방에서 공부하기와..도서관에서 공부하기..



요즘 나의 일상이다. 어디서든 공부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가게에서 일을 도와주는 중간에도 가능하면 문제집을 지참하고 풀어가면서 일을 한다. 사실 본인이 솔로기 때문에 공부하고 일하는 중간 시간을 제외하면 그다지 시간을 쓸 일이 없기 때문에 생활반경이 집-가게-도서관 정도로 나눠지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확실한 것은 도서관은 분위기가..요즘 참 괜찮다...취업난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홍대 도서관은 어디를 가나 사람이 많다...토익시험이 다가왔다는 것도 좋은 요인이다. 연말부터 꾸준히 도서관을 다녔지만 최근에는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몇일전에 아시아 경제신문을 통해서 서울의 한 대학..(그냥 연대라고 해도 됐을 것을..)이..겨울에도 빈틈이 없다고 했다..하지만 주목할 것은 그 기사가 나가는 당시에 연대는 계절학기 시험기간이었다..(본인 친구가..계절학기중) 반면에...우리는 정말 순수하게..토익만 하는 종족들로 가득한 것을 보면...더욱더 치열하게만 느껴지는 이 감정을 뭘까..

사실 그렇다..사람은 열등감으로 움직이는 종족이라고 하는데...나 역시  바로 그 열등감으로 움직인다..키도 작고...잘생기지도.. 끼가 많지도 않다...학교도 좋은 곳에 다니지 못하며..(사실은 확실히 하자...홍익대는..공무원 시험등급에서 D등급이다...서울에 있는 대학다닌다고 다 같은 것이 아니다..어짜피 똑같다..) 나이는 많다....

이런 나의 열등감의 결과일까..요즘은 학교를 안나가고 집에서 잠을 자는 것이 불안하다..그냥 졸업하고 취직자리 찾아서 취직하고 그러는 것이 너무 무섭다..최소한,..해외에...교환학생이라도 나갔다와야..뭔가가 보일 것 같고...지금 그대로 사회에 나갔다간...부모님이 60살이 되셔도 PC방을 하셔야할 것 같은 불안함 뿐이다...

난...내가 벌어야 하는데...벌써 나이가 26살인데..아직도 자립을 못하고 있다...전화비 하나 내가 내고...학원비 하나 내가 낸다고 해서 내가 자립을 하는 것은 아니지않은가...생각이 많아지는 오후...그냥 이렇게 끄적이고 다시..책을 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