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블로그 200번째 글...



나름 포토샵 패러디 사진을 하나 올린다. 드디어 05년부터 하던 블로그질이 200번째 글을 맞이했다. 중간에 군대 2년이 포함된 시기니깐 상당히 오랜 기간에 걸쳐거 작성된 수치인데 나름 자랑스럽다. 뭐하나는 꾸준히 하고 있구나 싶은 것이 있는 것 아닌가? 

현재까지 나름 나의 블로그의 베스트를 간단하게 추려본다...

1. 총 방문객..31350명 (28일 23시 현재)

05년에 문을 열은 파란블로그가 현재까지 자료실 겸해서 운영이 되고 있는데..(파란블로그가 없어지면 삭제되는 사진이 꾀 있다.) 파란블로그가 현재 8248명 중간 네이버 블로그는 씹고... 티스토리가 23102명이 방문했다. 

2. 최다 댓글 포스팅 "비바케이리그". 

이 부분은 뭐 특별한 것이 없다면 예전 파란블로그에서 썼던 바바케이리그 관련 포스팅입니다. 당시 이 포스팅을 그대로 싸월에 올렸는데 거기서도 댓글이 조금 달렸죠...모두 합쳤을때 30개 정도 였던거 같은데....암튼 나름 오랬동안 묵히고 묵히고 수정해가면서 쓴 포스팅이었는데 오래 숙고할 가치는 있었습니다. 최다 댓글과 최다 공감으로 기록된 포스팅..

3. 최빈 방문객 : "꿈꾸는 자"

압도적으로 친구 김진현군이 꾸준한 방문과 꾸준한 댓글질로 블로그의 활기를 넣어주고 있습니다. 하루 방문객이 많을때는 1400~1500명이나 되는데 댓글은 겨우 1~2개 달립니다. 그중하나를 진현군이 넣어주고 있네요...더불어 광고 클릭도......(진현 ㄳ)

4. 블로그 이사 "4회"

일단은...파란->네이버->구글, 티스토리 순으로 메인블로그가 이사를 했으며... 이사 조건은 가능하면 기능성을 다양하게 추구하는 곳이었으면 좋겠다...가 이동의 키워드였습니다. 현재로서는 태터툴즈가 저의 욕구를 어느정도 채워주는 느낌이며 아직은 택큐로 가고 싶은 충동까지는 없습니다만. 점점 느려지는 티스토리가 불안하기도 합니다.

5. 1일 최다 방문객수 08년 11월 25일 1532명

그날 아마 보아 가 미국의 유튜브 LA콘서트에서 라이브했다는 기사가 네이버 메인에 있었을 것입니다. 제가 보아양의 잇 유업을 포스팅 한 것이 있는데 아마 연관검색으로 걸려서 다음에서 어머어머한 보아 팬 분들이 찾아가셨습니다. 덕분에 저는 그 트래픽으로 구글 광고 좀 벌었습니다;;

6. 최다 유입키워드 보아. 

압도적인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단지 2개의 포스팅을 했을 뿐인데. 거의 평균 하루에 300명 수준의 방문객이 보아라는 키워드로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아양의 엄청난 팬은 안니지만 관심있게 지켜보는 가수이니 만큼 미국에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7. 구글 애드센스 현재 수익금 $95.4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보아 양등 조금은 인기 영합주의 적인 포스팅을 자주 올리다 보니 블로그 방문객이 대폭증가하였으며 특히 정형돈 씨와 연관된 포스팅인 전어, 통삼겹살 등은...; 나름 쏠쏠한 클릭률을 기록하며 11월말 현재 지불 기준 금액인 100$에 근접했습니다. 만약 11월 중에 $100을 돌파하면 12월 20일 쯤에 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아버지 생신선물에 보태라고 하늘에서 돈을 떨궈주네요 ㅋㄳ합니다....


이상입니다...부족한 저의 블로그를 봐주시며 오늘도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드리고.. 앞으로 리뉴얼하는 소풋 #4 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