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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Analytics

(Coursera) 05. Lesson | “The Consumer–Brand Relationship”

05. Lesson 5 | “The Consumer–Brand Relationship”

마케팅 채널

  • 마케팅 채널에 따라서 각각 다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 마케팅 채널은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검색, 디스플레이, 비디오, 소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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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광고에서 봐야하는 지표

  • Click-Through Rate: 검색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가는 비율
  • Macro Conversion Rate: 판매에 영향을 주는 컨버전
  • Cost Per Acquisition: 신규유저 유입비용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봐야하는 지표

  • 디스플레이 광고는 interactive 하게 바뀌고 있음.
  • Click-Through Rate: 클릭하고 들어가는 비율
  • Macro Conversion Rate: 판매에 직접적으로 영항을 주는 컨버전 rate.
  • Cost Per Acquisition: 신규 유저 유입 비용
  • Events / Visit: 이벤트, 방문자 수 등

비디오 광고에서 봐야하는 지표

  • Video Views: 비디오를 끝까지 다 듣거나 Full-length (“complete”) 일부만 보는 경우를 모두 포함함 partial (“incomplete”) 비디오 뷰.
  • Play Through Rate: 비디오를 끝까지보는 시청자의 비율
  • Engagement Rate: 비디오를 보고 정해진 액션을 하는 비율
- C세대는 대부분은 비디오를 만들어 본적이 있다.
- 2/3의 시청자들은 '브랜드가 마음에 들면,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겠다' 라고 했음. 
- 56%의 C세대들은 유튜브의 광고를 보고 반응했다. 
- 76%는 유튭에 매주 들어오고 36%는 매일 방문한다.

소셜 광고에서 봐야하는 지표

  • Audience Growth: 팔로우나 라이크가 증가하는 비율 등
  • Amplification Rate: 리트윗 등을 통해서 확대되는 비율
  • Applause Rate: Likes, +1’s, Favorites 등을 받는 비율
  • Micro Conversion Rate:

추가로 봐야하는 자료
Online video and “Generation C”
The simple truth about search:
How banner ads are placed and the data invol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