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Analytics

(Coursera) 03. Lesson | 웹 분석툴 소개

Lesson 3 An Introduction To Web Analytics Tools,

Analytics의 3가지 카테고리

screen shot 2015-06-27 at 5 55 35 pm

고급) 기업용 패키지

  • 기업용 유료 Analytics 툴이 많지만 비싸다.

screen shot 2015-06-27 at 5 56 33 pm

중급) Point Solutions

screen shot 2015-06-27 at 5 57 12 pm

  • Analytics는 마케팅의 다양한 숙제들를 풀어내는데 실마리를 제공한다.
    1. 마케팅 성과 측정 또는 AB테스팅 등
    2. Attribution 모델 (First, Linear, Last)
    3. 사이트 최적화
    4. 미디어 최적화

초급) Analytics 가젯

  • 클릭스트림 애널리틱스, 수익 애널리틱스 등 간단한 수준의 애널리틱스
    • 예) 야후 웹 애널리시스, 구글 애널리틱스, 몽구스 매트릭 등
  • 공짜 또는 매우 저가로 제공함
  • 어떤 것이 가장 자신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지를 잘 파악해야 한다.

비즈니스 사이즈 별 분석도구 사용 우선순위

screen shot 2015-06-27 at 9 50 31 pm

다른 분석도구도 중요하지만 특히나 중요한 것이 각 비즈니스별로 있다.

  • 소기업: ClickStream Analytics
  • 중기업: 수익보고서
  • 대기업: VOC

Anlytics Gadgets

screen shot 2015-06-27 at 10 07 43 pm

No tool is ever as valuable as the analyst.

툴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보를 주지만, 분석가가 하는 일이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