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3 An Introduction To Web Analytics Tools,
Analytics의 3가지 카테고리
고급) 기업용 패키지
- 기업용 유료 Analytics 툴이 많지만 비싸다.
중급) Point Solutions
- Analytics는 마케팅의 다양한 숙제들를 풀어내는데 실마리를 제공한다.
- 마케팅 성과 측정 또는 AB테스팅 등
- Attribution 모델 (First, Linear, Last)
- 사이트 최적화
- 미디어 최적화
초급) Analytics 가젯
- 클릭스트림 애널리틱스, 수익 애널리틱스 등 간단한 수준의 애널리틱스
- 예) 야후 웹 애널리시스, 구글 애널리틱스, 몽구스 매트릭 등
- 공짜 또는 매우 저가로 제공함
- 어떤 것이 가장 자신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지를 잘 파악해야 한다.
비즈니스 사이즈 별 분석도구 사용 우선순위
다른 분석도구도 중요하지만 특히나 중요한 것이 각 비즈니스별로 있다.
- 소기업: ClickStream Analytics
- 중기업: 수익보고서
- 대기업: VOC
Anlytics Gadgets
No tool is ever as valuable as the analyst.
툴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보를 주지만, 분석가가 하는 일이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