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Google Goggles App : 아직은 미완성이다.


아이폰4를 구매한 다음에 별다른 아이폰4 리뷰를 날린 적이 없었는데요. 오랜만에 아이폰을 구매한 '티'를 내느는 수준에서~~ 리뷰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그래서 그 첫타자료 오늘 <안드로원을 갤럭시로 만드는 마법(?!) >을 보여준 구글의 "고글스" 검색에 대해서 좀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구글 고글스는 이런저런 매체를 통해서 구글의 새로운 검색에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시장에서 영 힘을 못쓰기는 하지만 '몬스터폰' 이라고 명성이 자자했던 Xperia X10 을 광고할 때도 사용되었던 어플이기도 했습니다. 

구글고글스는?


이 기술은 아직은 베타단계라고 알려져 있으며...당장은 안드로이드 용만 공개가 됐었는데...얼마전 아이폰 용으로 드디어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니깐 영상으로 설명을 대체하겠습니다.


이런 기술이 어느정도 까지 보완이 됐는지가 궁금해서 구글 고글스를 설정 on하고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구글 App에서 설정을 확인해 보면 구글 고글스 설정이 있습니다 간단한 위치 확인작업에 동의하시면 구글 고글스 App이 활성화 됩니다.




아직은 완성되려면 시간이...(한국)


구글 고글스를 확장한 다음에 몇가지 알만한 것을을 시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튜토리얼이 나오니깐 큰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만 이것 저것 찍어보면서 느낀 것은 아쉽게 한국 브랜드 중에서는 아직은 제대로 가동되는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코카콜라의 경우는 어느각도에서 찍어도 거의 완벽하게 인식이 됩니다만...한국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 LG의 경우에도 각도가 조금만 비틀어지면 잘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전에 등록한 사람들의 잘못된 정보 때문인지....위의 사진처럼 안드로원의 안드로이드 기본 시계를 찍었는데도 갤럭시로 나오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각도에 따라서는 안드로이드 기본 사진 이라고 나오기도 합니다만....정면각도에서는 삼성 갤럭시로 반복적으로 검색되곤 합니다;;

마치며

나의 똑똑한 모바일 라이프의 시작,

사실은 이 리뷰를 하게된 계기는 바로 '다음'과 '네이버'의 공식앱이 출시한 것 때문이었습니다.  구글은 자신의 어플을 모아서 웹어플 형태로 제공을 하고 있는데...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바로 "음성검색" 

네이버와 다음 입장에서는 발들에 불이 떨어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검색의 양을 늘이는 것에는 손을 많이 쓰기는 했지만 정작 검색 기술을 늘이는 것에는 조금 소극적이었던 것이 사실이었던 국내 포털들에게 있어서..구글의 도전은 몇년간 많이 힘들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시장이 열리고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한 웹환경을 찾아서 옮기기를 시작하면서 확실히 뭔가가 달라 보였습니다. 일단은 그 포문을 연 것이 구글의 음성검색 이고...부랴부랴 다음과 네이버도 음성검색을 추가했지만...그 기술 수준은 많이 낮아보입니다. 그리고....네이버와 다음이 음성검색을 따라가는 동안...구글은 고글스 검색을 베타 수준에서 오픈을 했고 만약 정식 수준까지 데이터가 쌓인다고 생각하면 역시 상당히 강력한 무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각주:1]

시대가 바뀐다는 것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많은 기술들이... 소비자를 위해서 다양한 기술들이 개발되고 지원되고 있습니다. 더 다양한 기술들이 나오기를 바라며...나름의 리뷰를 마칩니다..^^

  1. 물론 지금과 같은 수준에서는 독이 될 수도 있지만...구글에 있는 공돌이 아저씨들이 그 수준을 그대로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