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nePC

PC방 유지/정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 OnePC

레지스트리 깨짐...PC방의 골치....ㅠ


위에 보이시는 메시지와 같은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사실...일반 가정집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메시지인데..(위의 그림은 하나의 예시입니다. ) 주로 이런 경우가 많아질 경우 윈도우를 다시 깔기도 하는데요...PC방에서는 윈도우를 다시까는 것 자체도 컴이 무거워지는 문제가 생기므로 쉽게 하지도 못합니다...참 어려운 장사인거죠;; 결국은...이런 문제 때문에 아무리 순간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PC방은 마스터하드작업을 하곤 합니다.. 컴을 완전히 뜯었다가 다시 조립하는 완전 하드한 작업이죠;;

OnePC의 완전 복구기능

OnePC는 PC방의 자동 정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질적으로 순간복구를 해주는 프로그램은 고스트와 같은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써야합니다. 하지만 PC방에서 자주 쓰는 순간복구 프로그램의 부족한 점을 매워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완전복구 기능입니다. 

주로 PC방에서는 컴백이나 노턴 고스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순간 복구를 진행합니다. PC방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매일 아침마다 하시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잦은 순간 복구는 문제가 좀 큽니다;; 만약 어떤 PC를 순간 복구를 한다고 하면 PC의 C드라이브는 과거 시점 (과거의 레지스트리) 로 변경되지만 게임을 설치한 정보는 최신의 것이므로....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C:\에는 어제 시점의 아이온의 레지스트리가 있지만 실제로 깔린 것은 오늘자 아이온이라면...?

레지스트리는 아이온을 패치하라고 하지만...실제로 있는 것은 이미 패치가 되어있는 아이온이라서...문제가 발생합니다.. 패치가 안되거나 새로 설치하라는 것이 태반으로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게임이 날아가지도 않았는데 레지스트리 정보가 엉망이 되면서...게임을 다시 설치하곤 하는 경우가 장말로 많이 발생을 합니다.

이런 무지막지한 레지스트리의 꼬임이 계속 되다보면 PC방에서는 주기적으로 원본하드 작업이라는 것을 통해서 아예 하드를 통째로 정리를 하곤합니다. 정말 무식? 한 작업이지만 PC방에서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시스템 정비 작업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깐 관련 업체들도 성업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터하드의 가격은 PC 유지보수 업체에서 매기기 나름이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정비료와 함께 받기 때문에 십 수만원이 훌쩍 넘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C방에서는 가능하면 마스터하드를 제작하지 않는 선에서 완벽하세 시스템을 유지보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OnePC는 현재 깨끗한 하드/레지스트리 상태에서 세팅을 했을 경우 OnePC는 설치 후에는

 마스터하드가 필요없도록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못 믿으시는 분들도 간간이 계시기는 합니다만...실제로 베타테스팅을 하던 지난 1년 반동안 역점적으로 개발한 기술이 바로 PC를 다시 복원시키는 기술입니다. 

즉, 순간복구로 레지스트리가 과거시점으로 돌아갔어도...OnePC가 기존의 현재시점에서의 설치정보를 기록을 하고 있었으므로 다시 레지스트리를 한번 더 복구를 해주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단순해보이지만 이런 작업이 진행되므로서 하드디스크의 교통정리가 됩니다.

하드디스크 교통정리!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고는 합니다만...원피씨는 워낙 백그라운드로 시스템에 트래픽을 발생시키지 않도록 만들어지는 바람에...실제로 이 내용을 설명하기위해서...정말 공을 들여서 영상을 찍었지만 사실 보여드리는 것이 좀 부족해 보이기도 합니다... 위 동영상을 통해서 OnePC의 기능을 확인하시면 조금 더 사용에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OnePC 체험 행사에 참여하세요!!

피사모 에서 보신 분도 있으시겠지만...현재 OnePC는 오픈이벤트 중입니다. 아직 정식판 무료제공도 여유가 있는 상황입니다. PC방을 운영하시는 중에 발생하는 각종 정비 문제와 복원문제로 고생하신 적 있으시다면 부담없이 OnePC를 사용해보실수 있는 기회입니다.

지금 이벤트를 신청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