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nePC

PC방 노하우를 남기려고 합니다.

사실 이 글을 쓰게 되는 결정적인 계기는 일단은 최근에 늘고 있다는 피씨방과 치킨집에 대한 기사를 읽고나서 입니다. 기사의 내용은 너무 길기 때문에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이런 것이 사실 아직은 학생은 저 본인에게 일간 살갑게 다가오는 것은 아닙니다. 아직은 집안의 경제를 책임지는 수준이 아니게 때문에 어렵다는 것을 생각만 할 뿐이지 그렇게 느끼지 못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저희집이 아버지의 퇴사이후 3년간 PC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가 군대를 전역한 이후에 확인했을때 소소한 피씨방의 일반적인 노하우가 어느정도 쌓였다는 판단을 하게되었습니다.

자세한 매출내역까지는 아들인 제에게도 비공개를 하시는 아버지시지만 제가 대충파악하는 한 현재 저희 피씨방의 노하우는 공유되었을때 당장 시작하시려는 창업자분부터 어느정도 진행을 하신 사장님들께도 전반적으로 통용되는 일정한 내용을 채웠다고 판단하여..앞으로 제가 가게에서 일을 돕는 날마다 약간 식의 정보를 올려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본 글은 시작글이기 때문에 다음에 블로거 뉴스에 등록을 하지 않습니다만. 앞으로 어느정도 개인적인 판단 여부에 따라서는 블로거뉴스와 오픈캐스트를 통해서 공유가 가능한 부분은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의 컨셉은...일단은..자금이나 비용과 같은 민감한 부분보다는..아무래도 가게의 일을 돕는 아르바이트의 입장과 사장의 입장의 절충점에서 쓰여지는 글이기 때문에 실제 가게를 운영하면서 닥칠 수 있는 어떤 일에 대한 소소한 노하우가 주가 될 것입니다. 또한 아버지께서 자체적으로 개발하신 onePC 프로그램을 통한 피씨방의 전반적인 관리에 대한 결과와 과정에 대한 부분을 캐스팅 할 예정이며 관련 소스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본인의 저작권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