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헐.. 키보드가 살아났다.



이게_진짜로_가능하다니.png

아직도 조심조심 쓰는 중이지만, 인터넷에 있는 방법대로 키보드를 흐르는 물에 물청소를 하고 몇일간 에어콘 앞에 두고 제습을 했더니 키보드가 살아났다...

qwert 는 물론이고, 중간에 잠깐 문제가 됐던 enter(return) 버튼도 모두 정상적으로 눌린다. 기적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 키보드 구조 중에 먼지 덮게 부분이 있고, 내가 뿌린 이물질(커피 찌꺼기들) 들이 센서를 망가뜨린 것이 아니라 이 부분에 끼어있어서...(!?) 그것를 씻어내고 나서는 좀 나아진 것이 아닐까? 라고 추측하고 있다.

https://www.ifixit.com/Teardown/Magic+Keyboard+Teardown/50995#s111295

여튼간에 키보드는 새생명을 얻었고, 혹시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내가 쓴 방법을 공유한다.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니므로, 맹신은 금물입니다.

1) 전원을 끈다. (1세대는 밧데리 분리)
2) 흐르는 물 또는 소독용 알콜에 문제가 되는 부위를 조심스럽게 물로 씻는다.
3) 물을 세게 여러번 털어낸다. (1세대는 밧데리 안쪽까지 털어낸다)
4) 에어콘/히터 등에 놓고 3일정도 말린다.
5) 전원을 켜고 qwert 등등을 눌러서 테스트 해본다.
6) 문제가 되는 부위가 또 있으면 1)부터 반복한다

개인적으로는 처음에는 qwert가 안 눌렸고, 다음에는 엔터키와 ; 키, 마지막으로는 스페이스바가 안눌려서 총 3번을 씻어냈다.

가장 쉬운 해결책은 2세대 매직 키보드를 사는 것이라 생각한다.. 아니면 명작으로 불리는 1세대 애플 무선키보드를 추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