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넥서스7 자가 수리기

넥서스7이 어느날 갑자기 GEO센서 같은게 작동을 안하길레.. 구글링을 해봤더니 뒷판에 눌러주는 지지대가 맛이 가버린 것이란다.

중고로 산 것이라 어쩔까.. 하다가 자가 수리를 해보기로 했다. 일단 뒷판을 열었다


손톱이 나가는 줄 알았지만 겨우 열었다.
다음으로는 문제가 되는 부분에 양면테이프랑 스폰지로 보강을 했다



이 과정에서 보니깐 nfc센서가 문제가 있더라..(안테나가 뜯어짐) 그래서 납땜을 시도했다..
하지만 결과는 실패 ㅠㅠㅠ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전선을 이어서 붙여봤다



결과는? 위치센서 등은 잘 작동하는데...
전선으로 이어붙인 nfc는 작동하지 않았다... 시망 ㅠ 일단은 전선이 이어폰용이라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 다시 열어서 납땜을 시도해보기로 했다.

이번에는 잘 되기를..
(차라리 새로 하나 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