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덕축덕

[후기]사커월드 서울지역 정모''작은 시작''

정모 후기

 

일단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작은 시작이었다고 평가하고 싶네요. 홍보기간이 짧았고 준비기간도 많이 부족했지만 그럼에도 20분 정도 분들이 오셨습니다. (몇몇분들이 중간에 오셨다 가셨는데........모든 분들을 사진에 담지 못한 게 아쉽네요^^)

 

7시부터 오셔서 계신 분들이 계셨는데... 12시쯤에 도착했습니다. 꾀 많은 분들이 있었고 대충 12부터 이야기 꽃을 피우고 정모 분위기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의 각도가 예술이네요……뒤에 계시던 홍일점 여성분이랑 대구에서 어렵게 오신 형님께서는 손 하나 빼고는 전혀 안 나오셨네요. -_-;; 이때가 12시가 조금 넘었을 때니깐 이후에 4분이 더 오셨습니다.

 

 

 

역시나 예술적인 각도입니다…….;; 두 사진 모두 파란혜성님이 찍으셨는데 사람이 둘이나 증발시키시는 기술~!  

 

화제는 일단 한국축구 전반과 연고이전을 이야기면서 자못 심각한 쪽으로 흐르기도 했지만 가볍게 축구선수들 이야기를 하면서 분위기를 바꾸기도 하는 등 무겁지 않게 흘러갔습니다.

 

연고이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우려했던 부분들은 없었습니다. 이 정도의 분위기라면 다음기회에 서울구단 분을 초청해서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어도 역시 건설적인 토론이 이뤄질 것 같습니다. 제 걱정이 지나친 기우였다는 것 같습니다.

 

운영진이 아무도 안 와서(....윙님 이준호님 좀 오시지......) 싸월의 운영방침이나 그에 대한 이야기를 서로 나누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다음 번 정모가 기획되면 운영진이 꼭 참여해서 이번 장모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풀어갔으면 합니다. 다음 정모를 기약하면서 이 부분에서는 말을 아끼겠습니다.^^ 

 

선수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면서는 정말 할 이야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특정한 화두가 없었지만 말 나오는 데로 계속 말이 이어져 나갔습니다. 축구이야기만으로 밤을 샐 수 있다는 것 참 즐거운 것이었습니다. 이야기는 위닝대회가 시작하면서부터는 유럽선수 쪽으로 화제가 급변하였는데, 칸토나, 과르디올라 등 과거 영웅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기도 했습니다.

 

위닝대회는 대회라고 하기보다는 친선 게임으로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선수 이야기하고 그러는 것이 끝이 없다 보니깐 참여율이 조금 저조했습니다...^^ 하지만 옆 테이블이랑 조인트를 해서 그분들과 편성을 해서 대회를 했는데 '시야' 님이 압승을 거두며 결국 우승을 하셨습니다.^^ (..저도 바르샤로 한판 붙었는데 2-1로 가볍게 패했네요...^^)

 

그리고 [비바 케이리그]를 단관 했습니다. 제가 보지 못했던 경기도 보았고 기대했던 것처럼 일반인 대상 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시간대가 너무 압박ㅠ) 정말 재미있는 프로그램 같습니다그 첫 방송을 싸월 분들과 같이 단관한 것 역시 뜻 깊은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외 챔피언스리그 4 2차전 이야기는 줄이겠습니다.^^ 그저 한마디로 "This is Soccer" 술과 함께 눈물도 감이 삼키며 또 위송 빠르크를 부르며 봤던 경기 였습니다.

 

 

끝까지 살아남은 분들~~! 마지막 샷을 찍는 순간까지 그 아쉬움과 흥분은 잊지 못할 것입니다.

파란혜성님, 그리고 누님들 안주 만드시느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안주 진짜 맛있었습니다^^ 술은 너무 많이 주신 것이 아닐지….^^

 

아쉬웠던 점은 회게에 적은 기간이었지만 꾸준히 홍보를 했는데, 정작 회게에 글쓰기 가능한 유저 분들은 별로 없었다는 점......-_-;;물론 저도 그렇지만 적극적인 홍보는 못했습니다.(게시판 구석에 작은 공지 정도만 올렸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지울 수가 없더군요저의 기준이라면 요즘 연고이전의 이야기를 게시판을 도배하면서 서로 상처를 주고 그러는 것 보다는 이렇게 정모를 통해서 터놓고 이야기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알콜과 축구가 함께하는 분위기에서 서로간의 이야기를 주고받는다면 게시판상의 보기싫은 험담은 없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정모를 짐짓 5/26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또 연기되게 됬네요...^^ 다음 정모때는 회게의 논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 아쉬운 점은 제가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인데... 베스트일레븐의 임성일 기자님을 초청했는데...에피소드가 있다면 기자 본능으로 '초청' '취재요청'으로 받아들이셔서 갑자기 박문성 기자님이 확인전화를 넣으셨다는.......;; 하지만 그렇게 우여곡절을 겪었는데 결국은 안 오셨네요. 위치를 정확하게 안 알려드린 것이 문제였나 보네요^^;; (그런데 박문성 기자님이 다음 정모 때 지금보다 규모가 커지고 운영진이 참가하는 형태가 된다면 취재를 갔으면 한다고 의견을 밝히셨습니다. 다음 정모 준비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