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

(3)
잡캐의 넑두리 ​ 제대로 일을 시작한 것이 2012년부터니깐 이제 만 6년째 인터넷서비스 일을 하고 있다. 어쩌다보니 ‘개발자용 웹서비스’라는 꾸준히 한우물만 파고 있는데, 치킨집 전까지 몇년이나 더 밥벌이;; 할 것인지를 생각하면 암담 12년: 키노트 죽어라 만듦 13년: xwiki기반의 가이드 문서를 미친듯이 만듦 14년: Google Analytics에 빠져서 일년내내 파고듬 15년: JS랑 R로 분석도 해보고, 개인프로젝트 개발도 쬐끔 해봄 16년: 마크다운.. 마크다운.. 라인으로 이직해서도 또 마크다운으어 개발 가이드 문서 씀; 17년: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정말 1년내내 화면만 그렸다; 18년: Design system.... 결국 6년간..발표자료 만들다... 가이드 문서 쓰다가... 분석하다가....
[Sketch] Symbol Library가 깨지는 이유와 유형 Sketch.. 이놈의 CV스케치 47버전 이후에 도입된 심볼라이브러리 기능은 디자인 작업에서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반대로 가장 흔히하는 cmd C + V 과정에서 엄청난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몇가지 오류 케이스를 찾아보고 해결 방법을 기록합니다.이 게시물은 51버전을 기준으로 2018년 10월15일에 작성됐습니다. 오류 케이스"심볼 라이브러리 업데이트가 반영이 안됩니다"심볼 라이브러리 작업의 가장 대표적인 오류로..라이브러리 작업자의 실수로 예상됩니다. 모든 심볼은 각각 ID와 Name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스케치 화면에서는 Name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내부적으로는 각 심볼마다 ID를 바탕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즉, 같은 이름(name)의 심볼이라고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로 연동되는 것이..
[Sketch] 라이브러리 심볼이 꼬일 때 해결 방법(?) 스케치에서 여러 라이브러리 심볼을 만들다보면 라이브러리가 꼬이는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언제 어떻게 꼬이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보통은 원본 라이브러리 파일의 심볼이 변경이나 중복 라이브러리로 인한 문제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라이브러리가 몇개 없다면 문제없지만 점점 쌓일 수록 문제가 많아집니다. 그래서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Imported 심볼 목록을 정리해주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몇몇개의 플러그인의 도움을 받아서 손쉽게 정리를 해보고 있습니다. (51버전 기준입니다.) 1) 일단은 심볼의 연결을 모두 끊습니다. (ㄷㄷㄷ) 2) Merging symbol 플러그인으로 정리심볼을 정리합니다. 눈으로볼 때는 하나도 없었던 심볼들이지만 모아보면 무려 50개나 중복이 발생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