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4)
Unite Seoul 2017 배경유니티 게임엔진을 사용하는 개발사 행사에서 시작해서, 현재는 유니티 플랫폼 전반을 소개하는 행사로 발전올해의 모토는 게임 엔진 그 이상 즉, 더 이상 게임엔진 뿐 아니라…VR/AR 개발도구디자인/아트웍을 위한 저작도구한두번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도구(애셋스토어, 번들 등)수익화 도구 (Ads, IAB 등)마지막으로 그것을 논의하고, 채용이 가능한 커뮤니티 새션다양한 세션이 있었지만, 유니티가 강조하는 6가지 영역에서 하나씩 프로그램을 들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청취 새션을 골랐습니다. SessionCategory Great minds think Southeast Asia 수익화 에셋번들이 번들번들 : 에셋번들 실용 가이드 서비스 Tips and Tricks for Optimising Uni..
GDC 2017의 Google Developer Day 요약 (2): Lightning talks SummaryKey PointsSpeakerFuture Tech: New Games in New Places Google의 ATAP (Advanced Technology and Projects) 그룹에서 개발중인 3 가지 새로운 게임 관련 프로젝트 인 Soli, Jacquard 및 Spotlight Stories에 대한 발표,Spotlight Stories / Jacquard / Soli 3D 센싱 기술인 Tango 등을 만드는 ARAP 팀에서 새롭게 소개하는 게임용 미래기술 프로젝트 Spotlight Stories360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비디오 포멧모바일과 VR에서 View-driven Interactive storytelling 을 구현코딩없이도 구현할 수 있도록 DevKit 를 곧 제공할 예정Ja..
GDC 2017의 Google Developer Day 요약 (1) 요즘은 Google I/O 2017이 핫하다. 키노트만 봐도 AI 나 여러 신기술들이 얼마나 많은 구글 서비스에 섹시하게 들어갈 수 있을지를 보여주는 것 같다. 그런데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Google I/O 에서 키노트만 봐서는 알멩이가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게임쪽에서 필요한 트랜디한 기술이나 정보는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것이 사실.. 그래서 그런지, 구글은 최근 몇년간 GDC 에서 Google Day 를 개최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매꾸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연말에는 Google Play week 행사를 진행하면서 한 해의 마무리 + 성과 자랑질에 여념이 없다. Google I/O에 대한 자료도 역시나 정리할 생각이지만 일단은 GDC 2017에서 볼 수 있는 구글의 게임 기술 트랜드에 대해서도 ..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자. 별로 거창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시대가 흘러서 그런가? 블로그라는 공간이 딱히 필요가 없어진 것이 사실인 것 같다. 내가 짠 코드는 깃허브가 모두 관리해주고 있고, 내가 하고 싶은 자랑질이나 일상은 페이스북이 모두 보여주고 있다. 다른 소셜 채널을 키우는 것은 자연스럽게 접은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다시 시작할 이유가 필요하다면 일종의 나 자신을 부지런하게 만드는...그런 요소가 큰 것 같다. 내가 무엇인가를 배우고 그것을 나름의 방식으로 기록을 하고 또 그것을 남에게 공유하는 것을 여기를 통해서 할 수 있을 것 같다. 예전에 생각하기로... 왜 한국어로 검색을 하면 맨날 hello world 밖에 없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 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