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

(3)
애플의 1세대 무선 입력기기 사용후기 조금 생뚱맞은 포스팅이지만.. 롤리키보드를 리뷰하면서 내가 몇년간 사용한 애플의 무선 입력기기들이 얼마나 잘 만든 것인지를 다시 생각하게 됐고.. 마침 회사의 지원으로 이번에 매직트랙패드2, 매직키보드(애플키보드2)를 구입하게 되면서.. 기존에 쓰던 트랙패드 등을 모두 팔았는데.. 내가 쓰던 장비들에 대해서 흔적을 블로그에도 좀 남겨두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쓴다. 1) 매직트랙패드(1세대)애플의 역사에 남을 명작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오래도록 군침만 흘리던 것인데.. SK N에서 컨씨어지 사업을 접는다고 대규모 할인행사를 했을 때, 대학로 점까지 달려가서 샀다 넓은 면적의 이 트랙패드가 등장하면서 맥북을 사용하는 방법은 드라마틱하게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 트랙패드를 사용하면서 맥북 활용의..
롤리키보드 리뷰...엘지의 노오오오력을 기대하며.. 롤리 키보드?신기했다. 출시한지 상당히 됐는데,이제서야 광고를 하는 것을 보면 엘지전자가 예상을 못했던 뭔가 대박 조짐이 있는 것 같다. 확실히 돌돌 말아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키보드! 라는 아이디어는 정말 신선했다. 이 키보드가 등장하기 전에도 태블릿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키보드나 키보드 케이스가 있기는 했지만 생각해보면 세번 네번씩 접을 수 있는 키보드는 이번 제품이 처음인 것 같다. 아니면 말고;; 내 기억에는 처음임 하지만.. 노오오오오력이 필요하다. 엘지 제품에 뭔가 공식같은 것이 있는데, 아이디어와 디자인에 감탄을 하고 쓰다보면 마감이나 완성도에서 엄청 실망을 하게 되는 것 같다. G2의 후면버튼과 배젤을 줄이려는 여러가지 시도들 역시 상당히 인상적으로 생각해서 선택을 했었는데, 실사..
R로 안드로이드M 타겟단말검증 목록 만들기... 삽질기... Choosing Apps for Android M frandly test in Dec. 요즘에 가능하면 엑셀을 R로 대체해서 써보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R코드를 잘 못다룬다는 점을 생각하면 갈길이 멀지만; 잘하는 능력자들을 보면 추출한 데이터를 빠르게 로드하고, 조인하고, 컬럼 추가(mutate) 을 슉슉하는데... 엑셀의 진행바를 멍청하게 쳐다보는 내가 바보인 것 같아보였다. 마침 맥용 엑셀 2016버전이 내 맥북에어에서 매우 거지같은 퍼포먼서를 보여주길레.. 이참에 R로 해보는 것이 괜찮겠다.. 라고 결심하고 써보기로 했다. 그래서 도전을 하기로 한 것은 'OS타겟단말 검증'이라는 것이다. 새로운 OS와 기준단말(예를 들어 갤럭시노트5)가 출시를 하면 OneStore의 상품들이 새로운 OS에서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