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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GDC 2017의 Google Developer Day 요약 (2): Lightning talks

SummaryKey PointsSpeaker

Future Tech: New Games in New Places 


Google의 ATAP (Advanced Technology and Projects) 그룹에서 개발중인 3 가지 새로운 게임 관련 프로젝트 인 Soli, Jacquard 및 Spotlight Stories에 대한 발표,

Spotlight Stories / Jacquard / Soli



  • 3D 센싱 기술인 Tango 등을 만드는 ARAP 팀에서 새롭게 소개하는 게임용 미래기술 프로젝트

  • Spotlight Stories
    • 360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비디오 포멧
    • 모바일과 VR에서 View-driven Interactive storytelling 을 구현
    • 코딩없이도 구현할 수 있도록 DevKit 를 곧 제공할 예정
  • Jacquard
    • 터치가 가능한 옷!
    •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옷을 출시할 예정이며 게임의 콘트롤 장치로 활용된다.
    • 2017년말에 리바이스에서 첫 제품이 나올 예정
  • Soli
    • 간단한 제스쳐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작년에 알파 버전을 공개함
    • 해당 기술을 활용해서 만든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소개:
      • 센서를 이용한 간단한 게임 인터페이스
      • 센서를 이용해서 어떤 물질인지를 판단하는 프로젝트
Aaron Cammarata, Technical Project Lead, ATAP

Launching Successful VR and AR Games with Google


Immersive computing (AR 및 VR)은 우리가 정보와 상호 작용하고 세계를 경험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그래서 Google은 VR 용 Daydream과 AR 용 Tango를 만들었습니다. 이 강연에서는 개발자에게 두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고, 각 개발자에 대한 기회를 논의하고, Google이 프로젝트에서 개발자와 잠재적으로 어떻게 파트너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제작 및 승인 된 콘텐츠의 게이머들의 컨텐츠 discovery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Google 의 VR 플랫폼(DayDream)과 AR플랫폼(Tango)에 대한 설명
  • Daydream 은 헤드셋 뿐 아니라 Android N에 기본으로 탑재된 표준 VR 기능이다.
  • Daydream 을 활용한 게임 카테고리 권장
    • 가상 텔레포트 게임: 집에서 혼자서 헤드셋을 끼고 즐기는 게임 카테고리
    • 컨넥티드 경험: 같은 가상세계를 사람들과 공유하고 게임하는 것
  • Tango
    • Motion Tracking/Depth Perception/Area Learning 등의 인간 수준의 인지기능을 제공한다.
    • 예를 들어 어떤 장소를 들어갔다, 나왔다 등을 인지하고 알수 있다.
  • Store
    • DayDream Play store 가 런칭했고,
    • Play store 에는 Tango 전용 콜랙션 카드가 있다!
    • 또한 개발자들은 GDC 이후부터는 누구나 Dev console 을 통해서 DayDream 게임을 퍼블리싱 할 수 있다.
Michael Almeraris, VR/AR Gaming and Store Lead

Interactive Storytelling with Daydream & Jump 

VR은 차세대 훌륭한 스토리 텔링 매체입니다. 이제 사람들은 2 차원 화면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이야기와 장소를 경험하고 진정으로 이야기 할 수 있으며, 단순한 서술을 뛰어 넘습니다. VR은 사람을 다른 세상으로 옮기고 사람들을이 세상의 놀라운 장소로 안내하는 것을 가능하게합니다. 점프에 대해 배우고 캡처 된 컨텐츠를 내레이션 게임 디자인과 함께 가져와 사람들을 스토리 속으로 끌어들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 AR과 VR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스토리텔링 방법을 소개한다.
  • VR 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VR은 하나의 프레임에 갖히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 VR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은 3가지가 큰 차이점이 있다.
    • Immersion (몰입도)
    • Agency:
      • VR에서는 배트맨도 될 수 있고, 슈퍼맨도 될 수 있다.
    • World
      • 새로운 세상을 소셜에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 Google Jump 가 하는 일은?
    • 3D 360비디오를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실제 세상을 캡쳐해서 구현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Emily Price, Product Manager, Google Jump

Building a Scalable Multiplayer Backend in 5 Minutes 

Google cloud Platform의 Kubernetes에서 5 분 만에 전체 멀티 플레이어 게임 백엔드를 제작하는 것을 데모하고 바로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이번에는 Docker가 포함 된 소프트웨어 컨테이너와 Kubernetes와 함께 사용하여 배포, 로깅, 상태 확인 및 가장 중요한 중요 작업 인 백엔드 확장과 같은 일반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Marc Mandel, Developer Advocate, Google Cloud Platform

Virtual Story Telling through Virtual World Building

우리는 벽에있는 동굴 벽화에서 immersive-가상 세계로 어떻게 넘어 갔는지, 그리고 이 기술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어떤 기술이 사용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우리는 가상 환경에서 확장 가능하고 지속적인 세계를 구축 할 수있게 해주는 Improbable의 SpatialOS와 같은 플랫폼 개발에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 Google Cloud 를 활용한 game server 스케일링과 빅데이터 분석
Daniel Grachanin, Product Manager, Google Cloud Gaming

Going Further with FlatBuffers 

스키마가 없는 FlatBuffers, 객체 API, GRPC 지원, 내부 변형, 내부 바이너리 검색, 프로토 번역 및 리플렉션과 같이 존재하지 않을 수있는 강력한 강력한 FlatBuffers 도구를 소개합니다!


  • FlatBuffer 는 메모리 율적인 크로스 플랫폼 Serialization Lib
Wouter Van Oortmerssen, Software Engineer, Fun Propulsion Labs, Google

Firebase for Games 

Building games is challenging and making sure they provide you with a living is even harder. This talk covers how to utilize Firebase to build experiences, re-engage players and grow your audience in your C++ or Unity games.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만든 게임이 생명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은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이 대화에서는 Firebase를 활용하여 C ++ 또는 Unity 게임에서 경험을 쌓고, 플레이어를 다시 참여 시키며 잠재 고객을 늘리는 방법을 다룹니다.


  • 무료로 제공하는 무제한 mobile analytics
  • C++ 와 유니티 Lib가 추가됨
  • 리모트 Config
    • A/B 테스트 기능
    • Optimize
Stewart Miles, Software Engineer, Firebase and Fun Propulsion Labs at Google

Hyper Growth of Mobile Gaming on YouTube 

A look at Gaming on YouTube and how mobile gaming content is in a state of hyper growth on the platform with an explosive 2016. We'll do a deep dive into how we are thinking about mobile gaming, streamline the capturing of mobile content and how events like King's Cup are leading our content initiative.

YouTube의 게임 및 모바일 게임 콘텐츠가 폭발적인 2016으로 플랫폼에서 급성장하는 모습을 살펴 봅니다. 모바일 게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어떻게 모바일 콘텐츠 캡처를 간소화 할 것인지 그리고 킹스컵 (King 's Cup)과 같은 이벤트가 우리의 콘텐츠 이니시를 이끌어 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 입니다.


  • 전 세계 사용자들이 유튜브의 게임 비디오를 16억시간 시청함
  • 트위치의 총 시청시간의 30%
  • 2015년 대비 2016년 총 시청시간이 110% 성장함
  • 클레시 로얄(22%), 포켓몬고(34%) 등 카테고리별로 비디오 시청시간을 압도적인 게임들이 총 게임비디오 시청시간의 75%를 차지함
  • 이 모든 콘텐츠를 사용하여 게임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How to use all of this content to influence game decisions)
    • 클래시로얄의 경우, Kings cup 을 구글 플레이+유튜브 게이밍에서 진행했고..
    • 라이브 스트리밍을 방송하고, 여러 채널로 오퍼링을 진행했음
    • 최대 동시 시청자 63,000 명을 기록했음 (한글/영어 Feed 를 발행하기도 했음)
    • 킹스컵 기간에 유튜브 게이밍 앱의 DAU가 4배가 늘었고, 광고 노출이 850만 뷰가 발생했었ㄷ.
    • 사람들이 같은 장소에 모여서 모바일 게임을 접속해서 같이 클래시 로얄 게임을 하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 모바일 스트리밍 이벤트의 성공 방법
    • 스타BJ를 레버리징 해라
    • 유니크한 라이브 콘텐츠 참여 이벤트를 기획하라
    • 게임 내 오퍼링 배너를 동시에 활용하라


Lester Chen, Global Head of Esports, YouTube Gaming

Top 3 Essentials for Growth with Google 

This talk will tell you about the Top 3 ways Google is an essential partner for building thriving games businesses. We will touch on the breadth of Google’s knowledge of game discovery and consumption, and will show how Google’s machine learning enables marketers to draw powerful insights on growth and monetization.

이 이야기는 Google과 함께 최고의 게임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해 필수적인 3 가지 방법을 설명합니다.Google의 게임 검색 및 소비에 대한 Google의 폭 넓은 지식을 접할 것이며, Google의 기계 학습을 통해 마케터가 성장 및 수익 창출에 대한 강력한 통찰력을 얻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구글에서 오래도록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끄는 비결은 Get back to business basics
    • 구글은 핵심 유저 베이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사용자의 게임 데이터를 다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게임의 장점을 살리고 사용자 engagement 를 극대화하도록 도와줍니다.
       
  • 구글은 다양한 채널에서 게이머들이 당신의 게임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광고)
  • 특히 구글의 머신러닝을 통해서 사용자가 어떤 채널(애드몹/유튜브 등)을 통해서 광고를 클릭하기를 좋아하는지를 분석해서 그에 최적화된 광고를 자동으로 구분해서 제공합니다.
  • 또한 Player Analytics와 Firebase analytics 를 통해서 사용자를 분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마지막으로 유니버설 app 캠페인을 통해서 어떤 인앱 액션을 전환을 하고 싶은지를 설정하면 해당 전환을 자동으로 서포트 한다.
Dan Stephen, App Partnerships Manager, Ads

Machine Learning, Games and You 

What can machine learning actually do for your game? In this talk, I’ll discuss the matches (and mismatches) between research and the realities of publishing games. I’ll introduce TensorFlow -- an open source machine learning library -- in a game-developer friendly way, and look to the future of where machine learning can help developers create fresh, exciting games. This talk is suitable for developers without prior experience in ML.

기계 학습이 게임에서 실제로 할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 강연에서는 리서치와 실체 출시한 게임의 일치 또는 불일치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게임 개발자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TensorFlow (오픈 소스 시스템 학습 라이브러리)를 소개하고, 기계 학습이 개발자가 신선하고 흥미 진진한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미래를 살펴 봅니다. 이 대화는 ML에 대한 사전 경험이없는 개발자에게 적합합니다.



Wolff Dobson, Developer Programs Engineer, Machine Learning

How to make more money than the person sitting next to you 

Google Play Billing gives developers many tools to earn money from their games. Learn three ways how developers are taking advantage of the latest features to grow their business.

Google Play 빌링은 개발자가 게임에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많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개발자가 최신 기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 Store Experiment
  • Subscriptions (VIP 방식 등)
  • Refunds
    • voidedPurchases API 추가 예정
    • 무료 구매 API를 적용하고나서는 refund 가 60% 줄어듦
Larry Yang, Senior Product Manager, Play Commerce

Designing a Google Doodle game 

How do you make a game for a billion users? Take a quick look into the Google Doodle's unique set of game design constraints.

10 억 명의 사용자를 위해 게임을 어떻게 만드나요? Google Doodle의 고유 한 게임 디자인 제약 조건을 간략하게 살펴보십시오.


Ben McMahan, Software Engineer, Google Doodle Team
Q&A for lighting talk

  • Google Jump's cam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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